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정보

애견 사료 선택 방법

by 준이 2022. 5. 12.

애견 사료 선택 방법

반려견의 사료를 구입할 때 어떠한 기준으로 구입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은, 반려견의 나이와 종, 성견의 크기 등을 모두 참고하여 구입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는데, 반려견의 종류와 나이 등에 맞는 사료 구입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견용 사료 시장의 개방에 따라 우리나라에도 애견용 사료가 홍수처럼 유입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내심 묻기를 '왜 우리나라에서는 애견용 사료를 제대로 생산하지 못하는가?'라고 생각하지만 해답은 간단하다. 외국에서는 거대한 애견시장은 물론 고기 부산물 등 사료의 원료가 무척 저렴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가격경쟁력에서도 도저히 비교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술 또한 상당한 수준 차이가 있으면 부인할 수 없는 입장이다. 

 

 

 

애견사료 올바른 선택 방법

●어린 강아지에게는 어린 강아지 어린 강아지 전용 사료를 먹여야 빨리 성장할 수 있다. 그러나 성견에게 어린 강아지용 사료를 먹이게 된다면 성견은 비만증은 물론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곤란해질 수 있다.

 

●그리고 사료가 맛에만 너무 치우치면 안 될 것이다. 대부분 맛이 좋은 사료는 지방분이 높고, 입맛을 당기게 하는 특유의 성분을 가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만 등 체내의 균형을 깰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잘 먹는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사료는 아니다.

 

 

 

●그러나 아무리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다 하여도 개가 먹지 않는다면 이것 또한 좋은 사료라고 할 수 없다. 우리나라에 나와 있는 우량 사료로 소개해드릴 만한 제품으로는 페디그리, 퓨리나, 힐스(수의사 처방식 사료), 제로니, 아보(피부 모질 개선 특효), 로열 캐닌, 내추럴월드 등이 시판되고 있다. 사료 역시 개의 건강에 직결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할 중대사라 생각하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

 

●강아지의 나이, 건강상태, 생활상태 등 모든 상황을 종합하여 그에 맞는 사료를 선택해야 할 것이고, 정 선택하기 힘들 것 같다면 동물병원에 진료를 갈 때 수의사에게 추천받아 몇 번 먹여본 후 결정하기를 권해본다.

 

이상으로 반려견의 종류와 나이 등에 맞는 사료 구입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의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고,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개가 고양이 사료를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설명

 

개가 고양이 사료를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설명

개가 고양이 사료를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설명 고양이는 육식동물이지만 개는 엄밀히 말해 '반육식'동물이라고 할 수 있어서 고양이와 개가 서료 필요로 하는 사료의 성분이 다르기 때문

redcross2509.tistory.com

 

 

for googl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