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상별 식이요법

기억력 증진에 좋은 오미자의 효능과 복용방법

by 준이 2021. 12. 20.

현대인들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의 변화로 인하여 주변에서 쉽게 건망증이라는 단어를 접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거의 모든 현대인들이 노출된 스트레스 및 여러 가지 생각에 의해 손상되는 기억력을 증진시켜주는 음식인 오미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억력 증진에 좋은 오미자의 효능과 복용방법

자기가 행한 일이나 익힌 바를 잊어버려서 사물의 처리 능력마저 약해진 것을 우리는 건망증이라고 하는데, 스트레스나 생각이나 염려 따위가 지나치게 돼서 심장의 혈액이 손상되고 비위장 소화기 기능이 쇠약해진 것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먼저 생활상에서 일단 소금을 덜 쓰고 그리고 식초를 많이 써서 음식을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은 신장기능을 약화시키고 나아가서 신장기능과 연계되어 있는 뇌수의 기능도 약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식초는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며 피로물질의 축척을 막아주므로 건망증을 치료하고 기억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어깨나 목에 울혈, 즉 피가 뭉쳐 있게 되면 뇌세포에 공급되는 산소량이 부족해서 목을 좌우로 흔들거나 팔을 상하로 움직여서 근육이 긴장되고 뭉쳐있는 것을 풀어주어야만 합니다. 가벼운 운동을 날마다 계속하는 것도 체내 산소량에 영향을 미쳐 기억력을 증 신시 킬 수 있습니다. 다만 심한 운동은 피로해지게 되기 때문에 결국 건망증의 원인이 되니까 심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변비도 없애야 합니다. 반듯하게 누워서 쉬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새벽 1시에서 6시 사이는 수면의 영양가치가 가장 높고 아울러 뇌세포가 가장 왕성한 시간대 이므로 이때 충분히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인삼을 100일만 계속 복용을 하게 되면 하루에 천 마디 글 구절을 암송할 수 있게 되고, 피부가 윤택해진다고 설명을 했지만 인삼 외에도 좋은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오미자인데 쉽게 드실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미자를 살짝 흔들어 씻어 채에 밭여 물기를 뺀 후 작은 숟가락 넷 정도의 분량에 물 4컵을 붓고 한소끔 끓여서 물을 조금 타서 마시면 됩니다. 이것은 뇌파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서 졸음도 쫓게 되고 과로로 인한 시력감퇴나 기억력 감퇴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뇌세포의 주요 구성물로 6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불포화지방산을 보충시키기 위해서 참깨, 호도, 잣,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피할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함께 가야 할 이 스트레스라는 녀석과 여러 가지 생각들을 간단한 음식 하나로 어느 정도 완화시켜줄 수 있다면, 스스로 우리 몸을 지키는 최소한의 발걸음이라 생각하고 오늘부터라도 시작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기억력 증진에 좋은 음식인 오미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에 좋은 모시조개의 효능과 복용 방법

 

간에 좋은 모시조개의 효능과 복용 방법

간에 좋은 모시조개의 효능과 복용 방법 한의학에서는 간을 '피 극지 본'이라고 불렀다고 하는데, 이 말을 풀어서 해석하자면 '피로의 근원은 간에 있다'라는 뜻입니다. 왜 그런가 따져보니

redcross2509.tistory.com

 

for googl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