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정보

고양이가 '그르릉'소리 내는 이유

by 준이 2022. 5. 19.

고양이가 '그르릉'소리 내는 이유

고양이를 키우면서 강아지를 쓰다듬듯이 부드럽게 만져주거나 엉덩이를 톡톡톡 두드려주면 그르릉 소리를 내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여러 가지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오늘은 고양이가 '그르릉'소리 내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르릉 소리는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 때 내는 소리

●고양이를 쓰다듬거나 안으면 행복한 듯 눈을 감고 '그르릉'소리를 내는데, 이것은 고양이가 기쁜 감정을 느끼면 내는 소리라는 것을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새끼 고양이가 어미젖을 먹을 때나 어미 고양이에게 칭얼댈 때, 또는 어미 고양이가 새끼들이 있는 곳에 가까이 갈 때나 새끼 고양이에게 젖을 물리려고 할 때에도 그르렁 소리를 낸다.

 

●학계에서는 새끼 고양이의 그르렁 소리가 어미 고양이의 젖이 나오도록 촉진한다는 설도 있다.

 

●집고양이는 주인을 어미 고양이의 존재로 생각하기 때문에 주인에게 안기면 젖을 먹고 있을 때와 같은 기분을 느껴 그르릉 소리를 낸다.

 

 

 

학계에서 발표된 그르릉 소리의 이유

●고양이는 무서운 질병이나 상처로 죽을 위기에 처했을 때에도 그르릉 소리를 내는 경우가 있는데, 최근 연구결과 고양이의 그르릉 소리는 자연 치유 능력을 고양시키는 것은 아닐까 하는 가설이 발표되었다.

 

●고양이가 내는 그르릉 소리의 진동수는 20~50 헤르츠로, 이는 동물의 골밀도를 높이는 진동수와 일치하며, 이것은 평소부터 '그르릉'소리를 내며 골밀도를 높이는 것으로, 유사시 부상당하지 않도록 미리부터 준비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가설이 발표된 것이다.

 

●우리의 최신 의료 기술 중에도 진동을 이용해 골절을 조기 치료하고자 하는 '초음파 골절 치료'가 행해지고 있는데, 이와 같은 원리가 아닐까 하는 것이 학계의 주장이다.

 

 

 

이상으로 고양이가 '그르릉'소리 내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아직까지 정확히 확정 지어 나온 발표는 없지만, 대표적을 보았을 때 고양이의 그르릉 소리는 기분이 좋을 때 내는 소리로 확인하고 본인이 키우는 고양이가 그르릉 소리를 많이 낼 수 있도록 사랑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의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고,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이의 수명

 

고양이의 수명

고양이의 수명 현대인들의 반려 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들도 역시나 많아지고 있는데, 흔히들 말하는 '집사'를 자처하면서도 고양이에 대한 지식들은 생각 외로 많지 않은

redcross2509.tistory.com

 

for googl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