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이 되는 정보들

개인회생과 파산신청 자격 및 진행 과정

by 준이 2024. 1. 7.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타격을 입은 지금의 시점에서 감당할 수 없는 채무와 가계 운영 능력의 저하로 인하여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개인회생 및 파산신청이라는 제도가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개인회생과 파산신청 자격 및 진행 과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과 파산신청 자격 및 진행 과정

개인회생과 파산신청 자격

개인회생이나 파산신청을 진행하기 전에 앞서 기본적인 조건이 갖추어져야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은 신청 조건과 본인의 상황이 일치하는지 확인 후 상담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회생 신청자격

●부채가 재산보다 많은 경우

 

일정한 소득이 있는 급여소득자/영업소득자인 경우

 

최소 1,000만 원 이상 채무가 있는 경우

 

2. 파산신청 자격

소득이 없거나 생계비와 비슷한 경우

 

건강 혹은 연령 등 중대한 사유로 경제활동을 못하는 경우

 

https://leaderscpa.com/merchant/gomi/log.asp?npid=39865

 

법률사무소 고미

수원법원앞, 개인회생 파산 자가 진단 및 24시간상담가능, 수임료분납,신속정황처리,채무독촉금지 법률사무소 고미

leaderscpa.com

 

진행 과정

1. 개인회생 진행과정

●1:1 비공개 상담으로 주변에 본인의 상황을 알리지 않고 안전하게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이 성사되어 법적 절차가 진행되면 서류가 접수되고 법원 측의 회생위원이 선임됩니다.

 

●이후 채권자의 추심을 법적으로 금지할 수 있는 금지명령이나 중지명령이 발효됩니다.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출한 상태에서 법원 측의 변제계획 등에 대한 검토가 끝나면 개시 결정이 공고됩니다.

 

●채권자 집회를 통한 이의신청기간이 지나면 변제계획인가가 승인되고 신불이 해제됩니다.

 

2. 개인파산 진행과정

●1:1 비공개 상담 후 파산 및 면책 신청서를 작성하고 인지대와 송달료를 납부하면  신청서가 접수됩니다.

 

●파산결정문을 수령하고 나면, 이후 면책 심문기일에 간단히 출석합니다.

 

●앞의 과정들이 모두 끝나게 되면 면책결정에 대한 확정증명원을 신청하고 이후 절차가 종료됩니다.

 

전문 법률사무소 고미 상담 시 장점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의 경우 전문적으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 주는 고미 법률사무소가 있는데, 일반 개인이 처리하기 어려운 원에 필요한 서류처리는 물론 채무자들 입장에서 가장 힘든 추심 전화를 채무자 대리인으로 신청 후 2~3일 후부터 중단될 수 있도록 단기간에 처리해 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만약 이와 같은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으로 문제를 겪고 있다면 반드시 추천드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 글을 찾아오신 분께서 아직까지 이와 같은 문제로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다면, 본인의 회생 및 파산 자격을 5분 만에 파악할 수 있고, 전담 변호사를 배정받을 수 있으며, 추심전화나 문자로부터 해방받을 수 있는 전문 법률 사무소 고미에 상담부터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덧붙이자면, 현재 금전적인 문제로 힘든 시기에 수임료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렇게 전문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해 주는 법률 사무소 고미에서는 분납으로 수임료 납부가 가능하니 너무 염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개인회생과 파산신청 자격 및 진행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과도한 채무와 무리한 가계 운영으로 인해 부담이 되어 현재의 경제적 여유가 한계에 부딪히신 분이시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1:1 비공개 상담을 통해 국가에서 운영 중인 제도를 이용하여 합법적으로 탕감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늦으면 늦을수록 본인만 힘들어지는 채무의 고통에서 하루빨리 벗어날 수 있는 가장 합법적인 방법은 개인회생과 파산신청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 생각되어 추천드려 봅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고,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eaderscpa.com/merchant/gomi/log.asp?npid=39865

 

법률사무소 고미

수원법원앞, 개인회생 파산 자가 진단 및 24시간상담가능, 수임료분납,신속정황처리,채무독촉금지 법률사무소 고미

leaderscpa.com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for googl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