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돈이 되는 정보들

싱크대 수도 배관 막힘 해결 방법

by 준이 2024. 1. 4.

2024년 1월 현재 건설된 지 20년이 지난 아파트는 물론 상가 건물이나 다주택 건물등에서 수도 배관이나 하수 배관이 막히는 상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싱크대 수도 배관 막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크대 수도 배관 막힘 해결 방법

수도배관이나 싱크대와 같은 하수 배관이 막히는 일은 이전부터 있어온 일이지만, 최근에는 주변에서 더욱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원인부터 말씀드리자면, 수도배관의 경우 부식으로 인하여 배관 내부의 구조가 변형되거나, 미생물의 번식으로 인하여 배관이 막히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또한 싱크대의 물이 흘러 내려가는 하수 배관이나 생활하수가 모여서 집 밖으로 빠져나가는 배관이 막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거의 대부분이 기름때가 뭉쳐서 배관을 막아버리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배관의 부식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기름때가 뭉쳐서 생활하수가 나가지 못해 막히는 경우는 배관을 잘 알지 못하는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이해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일상생활에서 배관이 막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 중 싱크대에서 설거지를 하면서 기름때의 경우 뜨거운 물로 씻어내게 되는데, 이 기름때가 섞인 뜨거운 물이 싱크대 배관을 따라 내려와 각 가정의 생활하수가 모이는 배관에서 만나 집 밖의 하수 배관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문제는 기름때가 뜨거운 물에서는 부드럽게 녹아서 물처럼 움직이지만, 차가운 물과 만나 온도가 내려가게 되면 다시 굳어버리게 됩니다.

 

이는 삼겹살을 구워 먹고 나온 기름을 종이컵에 받아두면 고체로 변하는 모습이나, 혹은 삼겹살을 굽기 위해 사용한 불판에 남은 돼지기름이 시간이 지나면서 하얗게 굳어 버리는 상황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듯합니다.

 

지어진지 일정 기간이 지난 건물들의 경우 일상생활 속에서 흘려보낸 기름기가 있는 내용물들이 하수 배관에 조금씩 눌어붙으면서 아주 딱딱하게 돌처럼 굳어버리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며, 이는 악취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철로 된 수도 배관 내부의 부식으로 인해 변형이 생겨 물이 나오지 않는 상황과 더불어, 집 밖으로 배출해야 할 생활하수가 배관 내부에 쌓인 이물질로 인하여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음은 물론이고 역류까지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면 그때에는 개인이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https://leaderscpa.com/merchant/cnsolution/log.asp?npid=39865

 

청년배관케어

국내 유일 배관 전문 브랜드 청년배관케어

leaderscpa.com

 

부식된 배관은 당연히 관련된 전문가를 불러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며, 하수 배관의 경우에는 일정 수준까지는 개인이 직접 각종 세제나 도구를 이용해 시도해 볼 수 있겠지만 위의 상황과 같이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물 빠짐이 어렵고 역류까지 일어나는 상황이라면 그때는 주저 없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빨리 해결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악취는 덤이고, 더불어 아래층으로의 누수, 또는 건물 전체적으로 번질 수 있는 누수로 인하여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배관을 담당하는 전문가가 설비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면, 2024년 1월 현시점에서는 청년배관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배관 전문 케어 브랜드로 활동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싱크대 수도 배관 막힘 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글에 왜 이러한 업체를 소개하는가 라는 의문을 가지실 것입니다.

 

이유는 바로 무료점검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며, 수도권의 경우 30분 내외 방문 점검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름 있는 대형 단체들이 청년배관의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받고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업체라는 확신이 들기 때문입니다.

 

만약 배관 막힘이나 배관 악취로 인하여 고생 중이신 분께서 이 글을 찾아오셨다면, 금액 걱정 할 것 없고 손해 볼 것 없이 신청할 수 있는 무료 점검을 먼저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역류로 인한 아래층으로의 누수, 또는 건물 전체로의 누수가 일어나면 개인이 감당하기에는 지나치게 힘든 부분이며, 당장 겪어야 하는 악취만 해도 지금 바로 청년 배관의 무료 점검을 신청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 본인의 글을 찾아봐도 알 수 있겠지만,  적지 않은 시간 동안 배관과 관련된 일을 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막힘이나 배관 케어에 관련하여 떳떳하게 소개해 줄 만한 업체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린 청년 배관은 배관 케어에 전문화된 업체라 믿음이 가기 때문에 싱크대 수도 배관 막힘 해결 방법으로 자신 있게 소개해 드려 봅니다.

 

이상으로 싱크대 수도 배관 막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그 원인과 믿을 수 있는 배관 케어 업체까지 알려 드려 보았는데, 개인이 어설프게 직접 해결하려다 문제를 키우는 것보다는 무료로 사전 점검을 도와주는 전문 업체에 맡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 봅니다. 

https://leaderscpa.com/merchant/cnsolution/log.asp?npid=39865

 

청년배관케어

국내 유일 배관 전문 브랜드 청년배관케어

leaderscpa.com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for googl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