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건조기 후기 및 추천

by 준이 2022. 8. 15.

요즘 새집을 장만하거나 신혼집에 가면 꼭 있는 것이 건조기인데, 집안의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한번 사면 몇 년은 써야 할 고가의 전자 제품이니 만큼 제대로 된 건조기 후기 및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건조기 후기 및 추천

빨래 건조기 장점과 단점

모든 제품을 구입하실 때에는 후기나 평가를 보고 장점과 단점을 뽑아 본 후 구입하시는 것이 순서입니다만, 특히 이 건조기의 경우 몇십만 원이 아닌 몇백만 원이 나가는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검증과 싫증 나지 않을 디자인, 변하지 않는 A/S 서비스까지 갖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빨래 건조기의 장점

●건조기는 바쁜 현대인들이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퇴근 후 녹초가 되어 집에 돌아와서 밀린 빨래를 해야 할 때 세탁 후 빨래 건조대에 너는 시간은 적게는 10분에서 많게는 20분 이상 걸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하실 경우 완료된 세탁물을 꺼내어 건조기에 넣고 설정 후 버튼만 누르면 적게는 30여분에서 많게는 1시간가량이 소요되는 공정을 거쳐 뽀송뽀송한 세탁물의 촉감을 느끼실 수 있게 됩니다. 이 시간이면 퇴근 후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의 최소 1/10 은 벌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그 시간에 무엇을 하든지 시간을 벌게 되는 것입니다.

 

●건조기는 현재 모두가 걱정하는 미세먼지를 가정에서 1차적으로 차단시켜줄 수 있는 방역시스템이라 생각됩니다. 건조기를 한 번이라도 써 본 분들은 꼭 다시 재구매를 하십니다. 왜냐하면 건조기 가동 후 먼지 수거함에 걸려있는 한 움큼의 먼지를 직접 보고 경험하셨기 때문입니다. 믿기지 않으실 수 있겠지만, 우리가 매일 입고 매일 세탁하는 옷에서 나오는 미세먼지와 이물질이 건조기를 가동할 때마다 어른 손으로 한 움큼씩 배출이 되는 것이 현실이며 이것을 다시 입고 호흡기로 들이마시고 다니는 것입니다. 믿지 못하시겠다면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께 여쭤보시거나 후기글들을 찾아보셔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건조기는 2022년 현재 세계적으로 걱정하고 있는 전염병에 대해서 최소한의 살균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세균이 좋아하는 습한 환경을 건조하고 뜨거운 열기로 세탁물을 살균시켜버립니다. 물론 모든 전염병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침구류에 서식하는 진드기나, 기타 해충 및 미생물들을 살균시킴으로써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역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름이면 찾아오는 장마철에 걱정하는 습한 환경은 빨래의 건조를 힘들게 하여 눅눅한 느낌을 떨칠 수 없고, 4계절 내내 미세먼지가 걱정인 요즘 특히 아파트는 창문을 열어놓을 수도 없어 집안에서 빨래 밑에 제습기를 틀어놓거나 선풍기로 직접 말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나마 빨래가 마르면 다행이지만, 하루 이틀이 걸려도 잘 마르지 않으면 세균의 번식으로 인하여 시큼한 냄새까지 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건조기가 있다면 장마철이든, 겨울철이든 빨래가 마르지 않아 걱정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항상 특급 호텔의 수건처럼, 집안의 빨래가 뽀송뽀송한 상태로 당신을 맞이할 것입니다.

 

●적지 않은 땅값에 빨래건조대가 차지하는 2평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을 겁니다.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빨래 건조대를 치우고 그 자리를 오직 본인을 위한 집안의 활동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안 인테리어에 민감한 분이라면 거실에 자리 잡은 빨래건조대에 세탁물을 널어놓고 여가생활을 할 때 정말 불편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베란다나 세탁실에 자리 잡아 빨래 건조대가 있던 공간을 더 넓고 깔끔하게 활용하거나, 혹은 그 공간에 무드등이라도 하나 더 설치하여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건조기들의 경우 디자인까지 겸비한 제품들이 집안의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거주공간이 좁은 경우는 그레이 계열이나 화이트 컬러로 출시된 단독 건조기로, 냉장고처럼 없어서는 안 될 가전제품처럼 집안 한쪽에 자리 잡을 수 있게끔 깔끔한 모습으로 출시되는 제품도 있고, 세탁실이나 다용도 실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출시되어 편리성과 활용성을 함께 갖춘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컬러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고, 냉장고처럼 주부들이 좋아하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살림할 맛이 나게끔 도와주는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가전제품 중에 하나가 바로 건조기입니다.

 

 

 

빨래 건조기의 단점

필자 역시 단일 건조기부터 사용해 왔으며, 현재는 세탁 일체형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굳이 빨래 건조기의 단점을 생각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출되지 않았던 전기세가 하루 1천 원 꼴로 지출됩니다. 각 가정마다 사용량에 따라 틀리겠지만, 필자의 경우 현장 근로자이며 반려 생활을 하고 있으므로 하루에 두 번에서 세 번 정도 세탁을 하고 건조기를 가동합니다. 현재 LG워시 타워 W16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흙먼지와 땀으로 범벅이 된 작업복과 강아지들이 깔고 있는 방석, 발판, 쿠션 등을 식구들의 일상복과 따로 분리하여 나누어 돌리다 보면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에 명시된 전기요금이 건조기를 사용하기 전의 요금과 한 달 기준 3만 원가량 차이가 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만큼 사용하고 한 달 3만 원이면 꽤나 만족하는 금액이며, 일주일에 한 번, 이삼일에 한번 정도 가동하시는 분이라면 별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빨래 건조대를 사용할 때는 빨래가 마르지 않았다는 핑계로 며칠을 널어놓고 있었던 경우가 많았는데, 건조기를 사용하고서부터는 그날그날 빨래를 개어 치우게 되어 약간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좋은 듯 좋지 않은 이 상황은 건조 과정을 거친 빨래가 다음날 정리하려고 보면 주름이 진 경우가 가끔 있기 때문입니다. 세탁소에서 찾아온 세탁물을 아무렇게나 던져놓고 다음날 보면 주름이 생긴 것과 비슷한 형태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좋게 생각하면 깔끔해지고 부지런해진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미룰 수 없는 일이 생긴 것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건조기 제품 두 가지

필자의 경우 어지간한 후기와 평가글들을 정독 후 고른 단독 건조기와 세탁 일체형 건조기를 모두 사용해본 경험자로써, 첫째로 A/S와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 두 번째로 기능, 세 번째로 디자인, 네 번째로 가격을 기준으로 두 개의 건조기 제품을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LG 오브제 컬렉션 워시 타워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 타워 제품은 LG에서 건조기 제품의 간판 상품으로 출시한 일체형 세탁 건조기입니다. LG이니 만큼 고장률도 낮지만 A/S 역시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해 주고 문의사항에 대하여 고객센터에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므로 추천드려봅니다.

 

●LG의 워시 타워 일체형 세탁 건조기는 타사 제품들과는 다르게 효율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세탁기의 조작 부분 바로 위에 건조기의 조작 부분이 위치해 있어 팔을 들어 올리지 않고 조작이 가능하고, 빨랫감 역시 세탁기에서 꺼내어 허리 부분에서 건조기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대한민국 평균 신장을 가진 주부들이라면 부담 없이 허리 부분에서 조작할 수 있는 위치라는 것이 효율성에서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타사의 일부 제품들의 경우 일체형은 조작부가 최상단에 위치해 있어 조작이 힘든 부분이 있고, 건조기에 세탁물을 넣을 때 남자 기준으로도 까치발을 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어 불편함이 있어 보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LG 오브제 컬렉션 워시 타워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트루 스팀 기술로 집 진드기는 물론, 유해세균 6종까지 99.99% 살균이 된다고 합니다. 필자의 경우도 거금을 들여 구매하게 된 이유지만, 아이들을 키우거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단독 건조기에서 이번에 워시 타워로 바꾸면서 가장 놀랬던 부분이 바로 휴대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출근하면서 세탁물을 세탁기에 넣어두고 퇴근하면서 원격으로 가동한 후 집에 도착하여 건조기로 이동하여 작동시키면 소중한 퇴근 후의 자유시간이 길어지게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워시 타워를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일체형 세탁건조기 (W16GE W16GG W16PE W16PG)

COUPANG

www.coupang.com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 1등급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의 경우 원룸이나 세탁건조기 입문자 분들께 추천드리는 상품이며, 고장률이나 A/S 부분 및 가격대를 생각하여 같은 LG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는 전기효율 1등급으로서 전기료 걱정이 없습니다.

 

●처음 출시되었던 단독 건조기의 경우 건조된 수분이 빠져나가는 호스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 곰팡이와 먼지에 2차 오염이 우려되었지만 이 제품의 경우 일체형 배수통으로 원하는 곳에 자유로운 설치가 가능하고, 예전 초기 제품처럼 수시로 청소해줄 필요 없이 자동 세척이 가능한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서 강력 추천드립니다.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 역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건조 코스를 추천받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려봅니다.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 1등급 RH9WV 9kg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상으로 직접 겪어본 건조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필자가 추천하는 건조기 후기 및 추천 제품 두 가지를 알려드렸는데, 한번 구매하시면 몇 년은 사용하셔야 하는 고가의 제품이니 만큼 제대로 된 제품, 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제품, 후회하지 않을 정말 잘 샀다 싶을 정도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백번 올바른 생각이라 사료됩니다. 

 

남자의 입장에서 와이프를 대신하여 싱크대 앞에 섰을 때, 백조 수전 한번 교체했을 뿐인데, 설거지에 임하게 되는 기분이 달려졌던 기억이 납니다. 본인이 직접 가사를 도와주는 입장이거나, 혹은 와이프가 가사를 할 때 인테리어 효과를 겸비한 이 제품들이 그 공간에 위치하고 있다면 훨씬 더 가벼운 기분으로 일상에 활력을 넣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오늘의 이 제품들을 추천드려 봅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의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고, 필요하신 분들께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위 목 원홀 싱크 백조 수전 교체 후기

 

거위 목 원홀 싱크 백조 수전 교체 후기

거위 목 원홀 싱크 백조 수전 교체 후기 줄곧 혼자 살아왔던 내가 결혼 후 변한 것이 있다면 매일매일 나오는 설거지들과 빨랫감을 당일 처리하다가 3일 혹은 일주일치를 몰아서 한 번에 해결한

redcross2509.tistory.com

 

for googl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